review/음식

약과 추천, 초례청약과 쫀득이 찹쌀 꿀약과 솔직 리뷰 (기름 쩐내x, 식감 꾸덕, 쫀득), + 빽다방 우유 아이스크림

초록라이프 2021. 10. 8. 10: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얼마 전에 구매해서 정말 맛있게 먹은 초례청약과를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다들 약과 좋아하시나요?

 

저는 원래도 약과를 좋아하는 편이었는데, 요즘 먹방 유튜버 여수언니 덕분에 약과에 더 빠지게 되어서 이것저것 구매해서 먹어보고 있어요!

 

실패한 약과도 정말 많고 (기름 쩐내가 나거나 식감이 껌 같고 이상한 약과도 있음! ㅠㅠ)

 

괜찮은 약과도 있었어요. (이전 포스팅에서 소개한 버들골도 정말 맛있어요~)

 

2021.08.11 - [review/음식] - 리뷰) 여수언니의 추천! 장인한과 대신 먹는 버들골 수제 약과 리뷰

 

그런데 괜찮은 약과는 대부분 인기가 많은 약과라서 무슨 티켓팅하듯이 구매해야하기 때문에 사먹기가 점점 어려워지더라구요!

 

인기가 비교적 덜하면서 괜찮은 약과를 찾고 찾던 중에 몇 달 전에 절에 템플스테이를 갔을 때 먹었던 약과가 생각나더라구요!!

 

당시에 먹은 음식 사진을 확대해본 결과 그 약과가 초례청 약과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그리고 바로 구매해서 이전에 먹었던 맛과 같은지 비교해봤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이전에 먹었던 약과처럼 똑같이 맛있고 기름 쩐내도 안나고 많이 달지도 않고 꾸덕, 쫀득한 약과였습니다.

 

찹쌀, 꿀, 물엿으로 만들어진 약과이고 가격도 10개에 삼천원으로 매우 저렴한 편에 속하니!!!!

 

약과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구매해서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30개를 시켜봤어요.

 

초례청약과는 택배 박스 안에 이렇게 지퍼백 + 소포장으로 배송된답니다.

 

 

처음에는 30개 시킨게 꽤 많이 시킨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주문한지 일주일도 안된 지금.. 거의 다 먹어간답니다 ㅠㅠ

 

 

약과는 이렇게 생겼어요.

 

몇 달 전, 절에서 먹은 사진이 있어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ㅠㅠ

 

사진에 나온 이 비닐 포장을 보고 찾아서 시켰기 때문에!!

 

요즘에 유행하는 장인한과처럼 약과 겉이 조청? 같은 것으로 코팅되어있는 느낌은 아니에요.

 

 

근데 저는 오히려 이런 약과가 더 좋을 때도 있더라구요!

 

약간 뻑뻑한 느낌이 들지만 너무 달지 않고 고소하고 맛있어요 ㅠㅠ

 

 

그렇다고 목이 막히는 뻑뻑함은 절대 아니고! 

 

기분좋은 뻑뻑함에 달콤하고 쫀득한 맛이 느껴진답니다.

 

 

그냥 먹어도 정말 맛있는 약과이지만, 요즘 유행하는 방식으로도 먹어줘야죠!

 

 

먹방 유튜버 여수언니처럼 서울우유 아이스크림을 올려먹고 싶었는데, 주변 마트에 서울우유 아이스크림이 없어서 

 

뺵다방 우유 아이스크림을 준비했습니다.

 

 

저는 빽다방 아이스크림 밖에 없어서 이걸 올려먹었지만,

서울우유 아이스크림이 주변 마트에 있는 분들은 서울우유 아이스크림을 올려드시는 걸 더 추천드려요!! 

(저는 빽다방 아이스크림 맛을 별로 안좋아합니다!)

 

 

약과를 전자레인지에 넣고 20초 -30초 정도 돌려줍니다.

 

그리고 식혀주세요.

 

약과가 조금 식으면 위에 차가운 아이스크림을 올려줍니다!!

 

차가운 아이스크림이 올라가면 겉이 빠작해집니다!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꼭 한번 드셔보셨으면 좋겠어요~~!!

 


오늘은 초례청 약과를 추천하는 글을 써봤는데요!

 

홍보도 아니고 정말 맛있는 약과라 추천하고 싶어서 쓴 포스팅이니, 약과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드셔봤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오늘 리뷰는 이렇게 마치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