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life

애플 매직 트랙패드 솔직후기 노트북 거치대와 무선 키보드, 트랙패드 조합 추천

초록라이프 2021. 9. 9. 10: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 전에 구매한 애플 매직 트랙패드 제품에 대한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동시에 제가 자세 교정을 위해서 시디즈 의자를 사는 것을 시작으로, 노트북 거치대, 무선 키보드, 트랙패드를 이어서 구매했는데, 

 

함께 사용했을 때의 이점에 대해 이야기해드리려구 해요~~

 

먼저 애플 트랙패드 리뷰부터 보실까요?

 


<애플 매직 트랙패드 리뷰>

 

저는 맥북 프로와 아이패드 에어, 무선 키보드가 모두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이다보니 매직 트랙패드도 당연히 스페이스 그레이로 구매하고 싶었어요.

 

그런데 이번에 애플 매직 트랙패드가 새로 출시되면서 기존에 있었던 매직 트랙패드2 상품은 애플 스토어에서 모두 내려갔더라구요 ㅠㅠ

 

다른 인터넷 쇼핑몰에서 물론 구매할 수 있었지만 가격대가 10만원 이상 올라갔기 때문에, 단념하고 온란인 애플 스토어에서 새로 나온 실버컬러를 구매했답니다.

 

가격은 14만 9천원이었어요.

 

이전에 나왔던 애플 매직 트랙패드2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이 현재 인터넷 쇼핑몰에서 20만원 후반대 ~ 삼십만원 초반대에 판매중인 것을 생각한다면... 실버 컬러를 구매한 것에 후회는 없습니다. ㅠㅠ

 

애플 스토어에서 구매한 제품은 언제 도착할 것인지, 몇시에 도착할 것인지, 배송이 언제 완료되었는지 등을 국제 발신 문자로 안내해줍니다.

 

맥북 프로나 아이패드 등 가격대가 있는 제품을 구매했을 때는 기사분께서 직접 건네주셨는데, 코로나 때문인지 비교적 저렴한 상품이었기 때문인지 대면으로 건네받아야하는 상황은 없었습니다!

 

배송도 주말을 끼고 2-3일 정도 걸렸으니 정말 빠르게 도착한 편이고요!

 

 

박스를 열어보면 이렇게 트랙패드가 들어있어요.

 

 

포장 박스 안에 트랙패드 박스가 이렇게 비닐로 고정되어 들어있습니다!

 

 

비닐을 뜯고 박스에서 꺼내보았어요.

 

 

애플 매직 트랙패드의 박스는 얇은 비닐로 한 번더 감겨져있고, 비닐을 뜯어내고 박스를 열면 이렇게 들어있답니다.

 

 

1층은 트랙패드, 바닥은 케이블과 설명서가 들어있어요.

 

 

케이블과 설명서가 참 깔끔하게 들어있습니다!

 

 

애플 매직 트랙패드는 실버 색상이라고 보통 이야기하는데, 앞면은 화이트 색상으로 되어있어요.

 

 

앞, 뒷 면은 화이트이고 옆면이 실버 색상으로 되어있답니다.

 

사실 저는 맥북 프로, 아이패드, 무선 키보드가 스페이스 그레이 컬러이기 때문에 트랙패드도 깔맞춤으로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을 사고 싶었던 것이고,

 

만약 위의 제품들이 다른 색상이었다면 주저하지 않고 실버 색상으로 구매했을거예요!

 

그만큼 화이트, 실버의 조합이 참 깔끔하고 예쁘답니다.

 

애플 매직 트랙패드의 뒷면은 이렇게 생겼어요.

 

 

가운데에는 예쁜 애플 로고가 그려져있습니다!

 

뒷면을 볼 일이 잘 없겠지만, 참 예쁜 디자인인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뒷면의 꼭짓점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붙어있어요. 

 

그래서 손가락에 세게 힘을 줘도 트랙패드가 밀리지 않아 편합니다.(사실 이 정도 가격이면 당연히 이래야하죠 ㅎㅎ)

 

 

애플 매직 트랙패드의 상단에는 on/off 버튼과 usb 포트가 있어요.

 

함께 제공된 포트를 사용해 충전을 할 수 있는데, 한 번 충전하면 한 달 정도 쓸 수 있다고 합니다!

 

 


<자세 교정 추천 장비>

 

 

저는 이렇게 놓고 작업을 주로 하는데, 자세 개선에 훨씬 도움이 된 것 같아요.

 

제가 이전에 구매한 제품에 대한 리뷰인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1.08.22 - [review/life] - 가구 리뷰) 서울대 의자! 시디즈 아이블 의자 솔직 후기, 시디즈 의자 구매 팁까지!

 

가구 리뷰) 서울대 의자! 시디즈 아이블 의자 솔직 후기, 시디즈 의자 구매 팁까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 전에 구매한 시디즈 의자 아이블에 대한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서울대 의자라고 잘 알려진, 시디즈 아이블이라는 모델이에요. 요즘 허리가 너무

greenhouse.tistory.com

 

2021.08.20 - [review/life] - 제품 리뷰) 접이식 알루미늄 노트북 거치대 PS-T3 pure 리뷰

 

제품 리뷰) 접이식 알루미늄 노트북 거치대 PS-T3 pure 리뷰

안녕하세요! 장시간 노트북 사용으로 거북목이 되어 바다로 돌아가는게 더 빠른 요즘... 이렇게 해서는 안되겠다 싶어서 이것저것 자세 교정에 도움이 되는 것들을 구매했는데요! 가장 먼저 도

greenhouse.tistory.com

\

2021.09.05 - [review/life] - 로지텍 키보드 추천, mx keys for mac (feat. 무선 키보드, 타건감 좋은 키보드, 멀티 페어링 가능 키보드)

 

로지텍 키보드 추천, mx keys for mac (feat. 무선 키보드, 타건감 좋은 키보드, 멀티 페어링 가능 키보

00얼마 전에 구매한 로지텍의 mx keys for mac에 대한 솔직 리뷰입니다. 안녕하세요? 잘못된 자세로 컴퓨터를 하다가 자세가 엉망이 되어 교정을 하겠다고 마음을 먹고 시디즈 의자, 노트북 스탠드

greenhouse.tistory.com

 

우선 시디즈 의자를 통해 허리를 굽히지 않고 곧게 펴고 앉을 수 있게 되었고

 

노트북 거치대를 사용해서 노트북 높이를 높여주니 목을 숙이거나 앞으로 빼지 않고 작업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의자에 앉아 정면을 바라볼 때의 높이로 노트북을 두니, 시선이 맞아 자연스럽게 거북목 자세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되더라구요.

 

노트북을 거치대 위에 놓고 사용하니 무선 키보드와 트랙패드가 필요했는데, 모두 맥북, 아이패드와 호환이 잘되어 참 편한 것 같습니다.

 

굳이 맥북 유저가 아니더라도 시디즈 의자나 거치대, 무선 키보드(저는 맥용으로 구매했는데, 같은 제품에 for mac 말고 윈도우에 호환되는 제품도 있답니다.)는 정말 추천하는 조합이니 도전해보세요! 

 


<애플 매직 트랙패드 사용법>

 

 

먼저 사용하고자 하는 노트북이나 아이패드 등의 전원을 켜주시고,

 

트랙패드의 상단에 버튼을 on에 놔주세요. 우측 사진처럼 초록색이 보이면 on 상태입니다.

 

 

시스템 환경설정에 들어가 트랙패드를 눌러주세요.

 

 

트랙패드 아이콘을 누르면, 상단처럼 트랙패드 창이 나타나는데, 트랙패드 스위치를 on에 두고 기다리면 연결이 된답니다.

 

그럼 별다른 시스템 설치나 인증 절차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해요.

 

 

연결 후에는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고, 추가적인 세부 설정이 가능합니다.

 

사용하면서 본인이 원하는 용도에 맞게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애플 스토어에서 찾은 애플 매직 트랙패드에 대한 설명입니다.

 

트랙패드의 표면 아래에 있는 센서들이 손으로 누르는 압력의 미세한 차이를 감지해서 손끝만으로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고 해요.

 

 

 

애플 매직 트랙패드를 사용해보는 모습을 찍은 영상입니다.

 

손가락 하나로 커서를 움직일 수도 있고, 두 손가락으로 스크롤이나 확대, 축소 등이 가능해요.

 

손가락을 가볍게 튕기면 클릭이 가능하고, 꾹 눌러서 드래그를 할 수도 있답니다. 

 

손 끝으로 다양한 기능을 실행할 수 있어 정말 편한 것 같아요.

 

+ 맥북 자체에 달려있는 트랙패드와 별도로 판매하는 매직 트랙패드의 느낌이 달라 불편하다는 후기를 본 적이 있는데, 저는 그런 부분을 느끼지는 못했어요. 

 

정말 미세하게 다른 촉감이 느껴지긴 하지만, 기능을 수행하는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어요.

 

그런데 제가 아직까지 세밀한 작업은 해보지 않아 큰 차이를 못느끼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이후에 애플 매직 트랙패드를 통해 작업을 해보고 후기를 추가해보도록 할게요!

 

애플 매직 트랙패드 신상 솔직 후기

스페이스 그레이 깔맞춤을 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스그 컬러가 사라져서 매우 아쉽지만, 실버 컬러 역시 깔끔하고 예쁜 디자인이라 만족스럽습니다.

노트북 거치대를 사용하면서 거북목 예방, 자세 교정 등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무선 키보드와 함께 매직 트랙패드를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저는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ㅎㅎ

그럼 애플 매직 트랙패드에 대한 리뷰는 이렇게 마치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